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 분류

제2회 빅데이터 분석기사(실기) - 단답형 준비 3

작성자 정보

  • ◆딥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단답형 세번째 연습문제입니다.


21) 머신러닝 모델의 출력값과 사용자가 원하는 실제값의 차이를 구하는 함수를 의미하는 용어는?


22) 머신러닝 방법의 하나로 새로운 데이터를 입력 받았을 때 가장 가까이 있는 것이 무엇이냐를 중심으로 새로운 데이터의 종류를 정해주는 알고리즘은?


23) 간단한 형태의 인공신경망 선형 분류기로 입력층과 출력층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비선형분류를 할 수 없는 신경망을 의미하는 용어는?


24) 대규모로 저장된 데이터 안에서 체계적이고 자동적으로 통계적 규칙이나 패턴을 분석하여 가치있는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을 의미하는 용어는?


25) 자연어로 구성된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에서 패턴 또는 관계를 추출하여 가치와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내는 기법은?


26) 조직적, 자동화된 방법으로 웹을 탐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은?


27) 사용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기위해 기간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된 데이터를 공통의 형식으로 변환해서 관리하는 데이터를 의미하는 용어는?


28)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의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설계된 특수목적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29) 어떤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데이터라고 정의되며 다른 데이터를 설명하거나 관련된 주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는?


30) 키-값 쌍으로 이루어진 데이터 오브젝트를 전달하기 위해 인간이 읽을 수 있는 텍스트를 사용하는 개방형 데이터 표준 포맷으로 인터넷에서 자료를 주고 받을 때 많이 사용되는 데이터 저장 형식은?




답)

21) 손실함수(loss function), 22) KNN(K 최근접이웃 알고리즘), 23) 퍼셉트론(단층퍼셉트론), 24) 데이터마이닝, 

25) 텍스트마이닝, 26) 웹크롤러, 27) 데이터 웨어하우스, 28) SQL, 29) 메타데이터, 30) json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