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 분류

제2회 빅데이터 분석기사(실기) - 단답형 준비

작성자 정보

  • ◆딥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단답형 시험에 아래와 같이 예제와 유사한 예상 문제를 만들어서 외우는 것으로 준비합니다.


[예시문제]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컴퓨터에 저장된 많은 자료들을 쉽고 빠르게 조회,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는 무엇인가?

예상 정답: DBMS


위와 같은 형식으로 내기 좋은 예상 문제를 모아 봅니다.(찾는 대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댓글로 예상 문제 달아 주시면 함께 업데이트하겠습니다.)


 


1) 특정 분류 모델의 성능을 평가하는 지표로, 실제값과 모델이 예측한 예측값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배열한 행렬은? 


2) 데이터베이스의 구조와 제약 조건에 관한 전반적인 명세를 기술한 메타데이터의 집합은? 


3) 정밀도와 재현율이 모두 중요할 때 사용하는 성능지표로 정밀도와 재현율의 조화평균으로 구하는 스코어는?


4) 딥러닝 알고리즘의 하나로 커널을 사용하여 적은 수의 매개변수를 여러 번 활용하는 방식을 쓰며 이미지 분석에 많이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5) 시간 순서가 있는 데이터에 적합한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언어처리에 많이 사용되는 신경망 알고리즘은?


6) ROC 커브의 X 축은 ( ) 레이트이다. ( )에 들어갈 말은?


7) 모델 내부에서 결정되는 변수로 데이터를 가지고 모델을 트레이닝하면서 결정하는 값은?


8) 머신러닝 모델에서 데이터로부터 결정하지 못하고 사용자가 직접 설정해 주어야 하는 값은?


9)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같는 데이터베이스는?

데이터 간의 관계를 정의하지 않는다.

아주 큰 대용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분산형 구조를 갖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정된 스키마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10) 수집한 데이터를 다양한 각도에서 관찰하고 이해하는 과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기 전에 그래프나 통계적인 방법으로 자료를 직관적으로 바라보는 과정을 뜻하는 용어는?


답)

1) 혼동행렬, 2) 스키마, 3) F1 스코어, 4) CNN, 5) RNN, 6) FP, 7) 파라미터(매개변수) , 8) 하이퍼파라미터(초매개변수), 9) NoSQL, 10) EDA(탐색적 데이터 분석)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알림 0